THE FACT

검색
전국
대전교육청, 초등학교 6곳에 '학교 놀잇길' 조성
실외 유휴 바닥공간에 조성…교당 1000만원씩 지원

대전시교육청이 놀이 친화적 학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초등학교 6개교를 대상으로 ‘학교 놀잇길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 / 대전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이 놀이 친화적 학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초등학교 6개교를 대상으로 ‘학교 놀잇길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 / 대전교육청 제공

[더팩트 | 대전=김성서 기자] 대전시교육청이 놀이 친화적 학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초등학교 6개교를 대상으로 ‘학교 놀잇길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새롭게 추진되는 학교 놀잇길 조성 사업은 학교 운동장 등 실외 유휴 바닥 공간에 누구나 쉽게 놀 수 있는 놀잇길을 만들어 학생들이 특별한 준비물 없이 함께 놀 수 있는 놀이 공간과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교육청은 놀이 통합교육 운영 현황, 조성 공간의 접근성 및 개방성, 학교 놀잇길 활용 계획, 학생 안전사고 예방 방안 등을 고려해 최종 6개 교(동부 3교, 서부 3교)를 선정했다.

선정된 학교에는 교당 1000만원씩 총 6000만원을 지원하며, 운영 학교는 구성원 간 협의를 통해 학교 놀잇길을 조성한 뒤 교육과정과 연계해 운영한다.

박현덕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놀이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 학생들이 행복하고 균형 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놀이 친화적 학교 환경 조성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