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임실군, 4월 28일까지 '전북 농민 공익수당' 신청 접수
읍·면에서 접수,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환경 조성

임실군이 2022년 전북 농민 공익수당을 이달부터 오는 4월 28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받는다고 17일 밝혔다. 사진 임실군청 전경. /임실군 제공
임실군이 2022년 전북 농민 공익수당을 이달부터 오는 4월 28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받는다고 17일 밝혔다. 사진 임실군청 전경. /임실군 제공

[더팩트 | 임실=최영 기자] 전북 임실군이 2022년 전북 농민 공익수당을 이달부터 오는 4월 28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받는다고 17일 밝혔다.

농민 공익수당은 농업‧농촌이 가지고 있는 공익적 기능의 보전 및 증진을 통해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환경 조성 및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전북도와 시‧군이 함께 지원하는 사업으로 개인당 연 60만원을 지원한다.

농민 공익수당 지원 대상은 2019년 12월 31일 이전부터 2년 이상 연속해서 도내 주소와 농업경영체를 두고 도내 농지를 1000㎡ 이상 경작하는 농가이다.

양봉농가는 2021년 12월 31일까지 도내 시‧군에 양봉농가로 등록되고 도내에서 등록기준(토종꿀벌 10군, 서양종 30군, 혼합 30군) 이상 꿀벌을 사육하는 농가이다.

4월 접수가 마무리되면 5~8월동안 신청자에 대한 중복 신청, 주소지 도내 유지, 농업경영체 유지 등의 대상자 자격요건 충족 여부를 확인하고 지급대상자를 선정해 9월에 농민 공익수당을 지급할 예정이다.

심 민 군수는 "지원 자격을 갖춘 농가는 신청 기간 내에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해 농가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추석 명절 이전에 농민 공익수당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