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홍성군,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 60명 모집
모바일 앱을 통해 1대 1 맞춤형 건강 상담

홍성군보건소는 모바일 앱을 통해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자를 선착순 60명을 모집한다. /홍성군보건소 제공
홍성군보건소는 모바일 앱을 통해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자를 선착순 60명을 모집한다. /홍성군보건소 제공

[더팩트 | 홍성=최현구 기자] 충남 홍성군보건소는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자를 6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모바일 헬스케어는 간호, 영양, 신체활동 분야별 전문가가 모바일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1대 1 맞춤형 건강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건강 위험요인(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을 1개 이상 보유하고 있는 20~50대 성인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자는 6개월 동안 3회만 보건소를 방문하면 돼 시간 부담이 없고 전문가가 모바일 앱을 통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모바일 연동 스마트밴드가 제공되고 우수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인센티브 상품이 주어진다.

신청은 홍성군보건소 건강생활팀에서 접수한다.

홍성군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시대에 적합한 비대면으로 제공되는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통해 많은 주민의 건강생활 습관 형성 및 만성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기바란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