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한국국토정보공사의 전 직원들이 참여해 발간한 2021년 청렴 공모전 모음집 표지. /LX공사 제공
직원 고민 담긴 재치 있는 아이디어·글·이미지 등 통해 일상 속 청렴 실천
[더팩트 | 전주=한성희 기자] LX한국국토정보공사가 지난해 직원들이 참여한 청렴 공모전 출품작을 책자로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LX 청렴 공모전’은 청렴을 소재로 시(詩), 웹툰, 포스터 부분으로 나눠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서 조직 내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총 240편이 접수, 매년 그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다. LX공사 청렴윤리부는 직원들의 고민이 담긴 재치 있는 아이디어와 글, 이미지 등을 통해 일상 속 청렴을 실천하는 공감대 형성에 도움이 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성기청 상임감사는 "매년 직원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서 공정하고 깨끗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공모전을 이어가고 있다"며 "우리 공사를 향한 눈높이가 높아지는 만큼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고 결과에 책임지는 당당한 조직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X공사는 지난해 국토교통부 주관 공직복무관리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올해에는 모니터링 강화를 통한 컨설팅 감사 추진 및 직장 내 괴롭힘, 갑질, 인권 침해 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청렴교육 추진단을 구성·운영해 공직기강 확립과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scoop@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