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 엑스포 공식인정 상품 11종 선정

  • 전국 | 2022-01-04 11:54
2022하동세계차엑스포 공식 인정상품으로 선정된 지역 우수제품 11종/하동군 제공
2022하동세계차엑스포 공식 인정상품으로 선정된 지역 우수제품 11종/하동군 제공

[더팩트ㅣ하동=이경구 기자]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는 지역 우수 제품 11종을 2022하동세계차엑스포 공식 인정상품으로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엑스포 공식 인정상품은 해조은들 하동꽃쌀(하동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노호상), 상선암 녹차(우전), 발효차, 매화꽃차(상선암·보성스님), 삼태다원 녹차(우전·세작), 홍차(삼태다원·김선호), 황치익 생들기름, 들깨국수, 검정찰 보리쌀(지리산돌깨농부·황치익), 악양대봉감(영농조합법인 농담·김기명)이다.

해조은들 하동꽃쌀은 고품질 브랜드 쌀로 밥맛 좋기로 유명하며 ‘상선암 우전’은 보성 스님이 직접 덖은 수제차로 제초제나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 부드럽기로 유명하다. ‘삼태다원 녹차’는 차나무 자체를 퇴비로 사용하며 김신호 대표만의 섬세한 가공법으로 촉촉한 단맛을 낸다.

‘황치익 생들기름’은 식물성 오메가3가 62%나 함유돼 있으며 단순히 한 번만 압착해 짜고 방부제 등 일체의 첨가물 없이 제작된다. ‘악양 대봉감’은 깨끗한 물과 공기, 풍부한 일조량, 비옥한 토양에서 재배돼 색깔과 모양이 아름답고 맛과 향이 뛰어나며 당도와 식감이 좋아 단연 으뜸이다.

2022하동세계차엑스포 인정상품 선정 공모는 2022년 2월 28일까지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에서 상시 접수 중이다.

하동세계차엑스포는 경남도와 하동군이 공동 주최하고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가 주관하며 차 분야 최초의 정부 승인 국제 행사로 오는 4월 23일부터 5월 22일까지 30일간 하동스포츠파크, 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 등 하동군과 경남 일원에서 개최된다.

신창열 사무처장은 "이번 엑스포 공식인정 상품 선정은 하동세계차엑스포와 하동의 우수 농특산물이 서로 홍보하는 효과를 창출해내 모두가 상생하는 좋은 결과를 내고 있다. 하동의 세계화에 엑스포가 나서서 하동 농특산물의 가치를 많은 사람과 공유토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