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의회(의장 조상중)와 정읍시(시장 유진섭)는 22일, 인사권 독립의 안정적 추진을 위하여 인사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정읍시의회 제공
인사권 독립의 안정적 추진을 위하여 인사운영 업무협약 체결
[더팩트 | 정읍 = 곽시형 기자] 전북 정읍시의회(의장 조상중)와 정읍시(시장 유진섭)는 22일, 인사권 독립의 안정적 추진을 위하여 인사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이상길 부의장과 기시재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및 의회사무국장 등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내년 1월 13일부터 시행되는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에 따라 지방의회 사무직원에 대한 인사 권한이 지방의회 의장에게 부여되면서 양 기관의 효율적인 인사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우수 인력의 확보를 위해서 마련되었다.
협약 내용은 △ 우수인재 균형배치 및 인사활성화를 위한 정기 ․ 수시 인사교류 △ 보수 및 각종 수당 등 급여 관련 시 통합운영 △ 교육 훈련계획 및 교육 프로그램 ․ 운영시설 등 시 통합운영 △ 공무원 복지제도 시 통합 운영 △ 급여 ․ 초과근무 관리 등 시 통합운영 등 주요 골자로 담고 있다.
조상중 의장은 "양 기관간 신뢰를 바탕으로 상호 협력 증진을 통해 기관간 인사 운영의 안정성을 확보해 나가겠다"며 "직원들의 높아진 전문성과 인사의 독립성을 밑거름으로 삼아 진정한 지방자치 시대가 열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진섭시장은 "내년부터 시행될 지방자치 전부 개정에 따른 인사독립으로 의회가 성장하는데 큰 발판이 될 것을 기대한다"며, "시와 의회가 상호 협력해서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이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