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천 과천시장, 16일 공사차량 진출입로 현장 점검 실시
[더팩트ㅣ과천=김현아 기자] 과천시가 과천지식정보타운 입주 주민의 통행 안전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과천시는 김종천 과천시장이 16일 과천지식정보타운 S4블록 공사 차량 진출입로 현장을 점검하고, 해당 블록 앞 도로에서 교통안전계도활동을 벌이는 등 과천모범운전자회 회원의 노고를 격려했다고 밝혔다.
김 시장의 이번 현장 점검은 과천지식정보타운 조성사업으로 S4블록 내 공사가 계속되는 가운데, 대형 공사 차량이 지정된 이동 통로 대신 S4블록 앞 도로를 이용하여 지난 11월 이후 입주한 과천푸르지오라비엔오 입주 주민의 통행에 불편을 초래하는 상황에 따른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과천시는 지난 14일 과천지식정보타운 개발 사업자인 LH와 대우건설 등 S4블록 공사 현장 관계자, 과천경찰서 등과 함께 공사차량 진출입 개선대책 수립을 위한 긴급회의를 개최한 바 있다.
회의에서 시 관계자는 중대형 공사 차량이 입주민이 이용하는 통행로로 진출입하여 입주민의 통행 불편과 안전사고 위험을 초래하는 상황임을 설명하고, 공사 차량이 지정된 통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즉시 조치할 것을 강력히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에, LH와 공사현장 관계자는 대형 공사차량이 지정된 통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계도하고, 이를 지키지 않을 시 별도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과천시는 보행자 통행 안전 확보를 위해 과천모범운전자회에 매일 오전 등교시간을 중심으로 교통안전계도활동을 실시해줄 것을 요청해 지난 12일부터 과천모범운전자회에서 계도 활동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과천지식정보타운 입주 주민 여러분이 안전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관계 기관 및 업체 등과 계속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며 "또한 공사 현장 안전관리와 교통안전 확보에 더욱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newswork@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