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서부지방산림청 '2022년 임도사업 대상지 실시설계 심의회' 개최
서부지방산림청은 산림토목사업의 품질향상을 위해 지리산둘레길 남원주천안내센터(2층)에서 2일부터 3일까지 '2022년 임도사업 실시설계 심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부지방산림청 제공
서부지방산림청은 산림토목사업의 품질향상을 위해 지리산둘레길 남원주천안내센터(2층)에서 2일부터 3일까지 '2022년 임도사업 실시설계 심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부지방산림청 제공

임도사업 실시설계 적정성 검토 등 논의

[더팩트 | 남원=최영 기자] 서부지방산림청은 산림토목사업의 품질향상을 위해 지리산둘레길 남원주천안내센터(2층)에서 2일부터 3일까지 '2022년 임도사업 실시설계 심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심의회는 담당공무원을 포함해 심의위원, 설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으며, 전문가(대학교수, 산림기술사)로 구성된 심의위원이 설계(안)에 대한 설계 기준 적합성, 과다설계 여부 등에 대해 심의했다.

이에 따라 설계의 미흡한 점을 보완해 현지 여건에 부합하는 실시설계 성과품을 도출할 예정이다.

권장현 서부지방산림청장은 "재해에 안전하고 자연친화적인 임도사업 추진을 위해서는 적절한 설계가 선행돼야 한다"면서 "이번 심의회를 통해 도출된 보완 사항을 적극적으로 검토 및 반영해 설계 품질 향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서부지방산림청은 올 한해 총 190억원을 투입해 사방댐 12개소, 계류보전 4km, 해안침식방지 1개소, 산림유역관리 1개소, 임도신설 34km, 임도구조개량 15km, 임도노폭확장 8km 등을 추진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