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주시 '금산 송백 수변형 테마공원 조성 공사' 준공
[더팩트ㅣ진주=이경구 기자] 경남 진주시 금산면 송백리 일원 하천부지에 수변형 테마공원이 조성됐다.
진주시는 지난 18일 금산면 송백리 일원에서 조규일 진주시장과 도·시의원, 지역 사회단체장, 마을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테마공원 준공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2019년부터 26억원을 들여 6만2000㎡ 부지에 황토포장 1460㎡, 투수블록 포장 450㎡, 수목 및 초화류 12종, 52만9200본을 심은 테마공간, 전망데크, 포토존 및 휴식 시설물 등을 설치했다.
수변형 테마공원은 중장년층과 노년층을 위한 체육시설과 연계한 편의시설과 휴식 공간, 수목 및 초화류 공원으로 조성됐다.
시는 시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쉬어갈 수 있는 친환경 힐링 공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상평동~초장동으로 이어지는 8.6㎞의 남강 둔치에 68억원을 들어 남강변 자전거 및 보행도로 등 친수시설을 설치하고 35억원을 들여 갈전천 보행교와 영천강 보행교 공사를 진행중이다.
도동 샛강, 호탄동 둔치 정비, 와룡지구 친수시설과 운동시설 설치 등 문화와 휴식공간이 융합된 친수공간을 조성 중이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