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콜롬비아 국가기획청, 세종시 스마트시티 정책 벤치마킹
콜롬비아 국가기획청 다니엘 고메즈 부청장 일행이 스마트시티 정책 견학을 위해 세종시를 찾았다. / 세종시 제공
콜롬비아 국가기획청 다니엘 고메즈 부청장 일행이 스마트시티 정책 견학을 위해 세종시를 찾았다. / 세종시 제공

도시 집중화·지역 불균형 문제 해결 방안 모색

[더팩트 | 세종=유재성 기자] 콜롬비아 국가기획청 다니엘 고메즈 부청장 일행이 9일 스마트시티 정책을 견학하기 위해 세종시를 찾았다.

콜롬비아는 최근 기후변화 대응 및 녹색성장 분야에서 한국 정부와 협력을 강화하는 한편 스마트시티 정책을 통해 도시문제 해결의 돌파구를 찾고 있다.

이날 고메즈 국가기획청 부청장 일행은 세종시 스마트시티 추진 현황을 안내받은 뒤 이춘희 시장과 환담을 나눴다.

고메즈 부청장은 "콜롬비아도 한국과 마찬가지로 도시 집중화 문제와 지역 불균형 문제가 심화돼 국가 정책적으로 스마트시티 정책을 추진중"이라며 "스마트시티 해외 사례를 참고하기 위해 세종시를 방문하게 됐다"고 말했다.

세종시는 국가 시범도시 지정은 물론 세계 최초로 영국표준협회(BSI)의 ‘스마트시티 국제인증(ISO37106)’ 레벨4(선도단계)를 획득하는 등 다양한 스마트시티 정책·기술을 추진중이다.

시는 추진 중인 다양한 스마트시티 정책·기술이 콜롬비아 지역 개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춘희 시장은 "세종시는 대한민국 스마트시티 국가 시범도시로 모빌리티, 헬스케어 등 7대 스마트시티 서비스 구현을 추진 중"이라며 "스마트시티 분야에서 유럽 도시들과 교류를 확대하고 있는 것처럼 콜롬비아 도시들과도 교류 협력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