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일~21일 스탬프·문화해설투어·전시회 등
[더팩트 | 세종=유재성 기자] 세종시는 오는 16일부터 21일까지 '제1회 청춘조치원문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춘조치원문화제는 시가 추진 중인 도시재생사업인 '청춘조치원 프로젝트'의 성과를 시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열린다.
행사는 '즐기다', '먹다', '배우다' 등 3가지 주제로 조치원의 명소를 직접 찾아보고 상품까지 받아가는 ‘청춘조치원 스탬프 투어’, 조치원읍의 도시재생공간을 가족과 함께 눈과 귀로 살펴보는 ‘도시재생 문화해설 투어’ 등이 진행된다.
‘All of 도시재생, 도시재생 of all’을 주제로 청자장에서 세종도시재생종합전시와 의용소방대의 역사·활동을 볼 수 있는 의용소방대 전시도 열린다.
캠핑체험카페 ‘침산추월’과 목공예를 체험할 수 있는 목공팹랩도 열리며, 19일에는 세종전통시장 장이 열려 먹거리까지 즐길 수 있다.
20일에는 조치원문화정원에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춘조치원 사생대회’가 열리며, 조치원역 광장에서는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발산하는 ‘세종스트릿파이터댄스대회’가 진행된다.
이 밖에도 청년서포터즈 행사, 도시재생포럼, 청춘마이크, 복숭아맥주 시음 팝업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사전 예약자에게는 조치원 내 디저트맛집, 카페, 바베큐장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할인권을 나눠주며, 스탬프투어 참가자에게는 기념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사전 예약은 포털사이트 검색창에서 ‘청춘조치원문화제 사전신청’을 입력한 뒤 접속 후 하면 된다.
thefactcc@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