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빈 필하모닉 & 리카르도 뮤티' 15일 대전예당서 공연
빈필하모닉과 리카르도 무티가 오는 15일 대전예술의전당에서 내한 공연을 펼친다. / 대전예당 제공
빈필하모닉과 리카르도 무티가 오는 15일 대전예술의전당에서 내한 공연을 펼친다. / 대전예당 제공

리카르도 뮤티 지휘로 슈베르트 교향곡 4번 등 연주

[더팩트 | 대전=박종명 기자] 빈 필하모닉과 리카르도 무티의 내한 공연이 오는 15일 오후 7시 30분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에서 열린다.

무티는 이번 공연에서 슈베르트의 교향곡 4번 '비극적'과 멘델스존의 교향곡 4번 '이탈리아', 스트라빈스키 서거 50주년을 기념해 디베르티멘토 '요정의 입맞춤'을 선사한다.

공연에 앞서 마스터클래스도 진행한다. 청년 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대전예당이 운영 중인 DJAC 청년오케스트라 현 파트를 대상으로 빈 필의 첼로 수석과 악장이 빈 필만의 고유의 앙상블 사운드 비법을 전수한다.

빈 필하모닉은 '빈 필 사운드(Wiener Klangstil)'라 불리는 독특한 음향의 독보적인 연주로 1842년 창단 후 지금까지 세계 최고라는 수식어를 지켜온 오케스트라다.

특히 상임지휘자 제도를 폐지하고, 단원들이 선출한 지휘자를 객원지휘자로 오케스트라를 이끄는 운영 방식으로도 유명하다. 리카르도 무티는 1993년 이후 올해까지 모두 6회 신년음악회 지휘자로 선임, 빈 필로부터 명예 단원의 칭호를 받았다. 이탈리아 나폴리 출신으로 ‘이탈리아의 베르디’라 불리는 무티는 최상의 음색을 찾아내는 감수성과 타고난 균형감, 명확한 해석을 자랑한다.

티켓은 R석 28만원, S석 23만원, A석 18만원, B석 13만원, C석 5만원이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