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목포서 ‘해상W쇼’공연 다시 열린다

  • 전국 | 2021-11-04 13:10
'목포해상W쇼' 공연이 이번주부터 다시 시작함에 따라 춤추는 바다분수와 해상뮤지컬, 불꽃쇼 등을 보고 즐길 수 있게 됐다. /목포시 제공
'목포해상W쇼' 공연이 이번주부터 다시 시작함에 따라 춤추는 바다분수와 해상뮤지컬, 불꽃쇼 등을 보고 즐길 수 있게 됐다. /목포시 제공

이번주 금·토요일 저녁 8시 공연...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11월까지 정상 운영

[더팩트 l 목포=김대원 기자] 코로나19로 오랜 기간 중단됐던 ‘2021 목포해상W쇼’ 공연이 단계적 일상회복이 본격 시행됨에 따라 정상 개최한다.

시는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거리두기 1차 개편방안’에 따라 접종완료자에 한해 공연장 입장을 허용한다. 안전하고 쾌적한 공연을 위해 관람석 출입구와 방역·안전요원도 늘리며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해 목포해양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의 협력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목포해상W쇼는 당초 7월말부터 개최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개최 시기가 지연됐다. 지난 10월 붐업공연과 핵심 콘텐츠인 불꽃이 제외된 시범공연을 개최했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0월말까지 중단되며 아쉬움을 남겼다.

시는 정상 개최에 따라 이달말까지 매주 금·토요일 저녁8시 불꽃을 포함한 뮤지컬, 상징곡 등 야심차게 준비한 연출을 모두 선보이는 정상 공연을 펼치고, 유튜브 채널 ‘목포해상W쇼’에서도 실시간 생중계한다.

대한민국 4대관광도시인 목포시가 대표적 야간관광 컨텐츠 브랜드화 사업의 일환으로 개발한 ‘목포해상W쇼’는 춤추는 바다분수와 함께 해상무대 뮤지컬, 불꽃쇼 등이 한데 어우러진 입체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공연이다.

시 관계자는"야심차게 준비한 목포해상W쇼가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하고, 이번 주부터 시작되는 일상 회복의 힘찬 첫발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코로나로부터 안전하게 힐링할 수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문화예술 관광도시를 만들어가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ft.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