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홍준표 캠프 조경태 선대위원장, "청년인구 감소 대안…'아시아 금융허브 구축'"
국민의힘 홍준표 대통령선거 예비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아젠다위원회는 2일 오후 2시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 홍준표 대통령선거 예비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아젠다위원회는 2일 오후 2시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좋은 일자리를 찾아 서울 등으로 떠나 부산의 청년인구가 10년 간 15만명이나 감소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부산=조탁만 기자.

금감원 부산이전, 디지털자선거래소 설립 등

[더팩트ㅣ부산=조탁만 기자] "청년 유출은 차기 정부에서 꼭 해결해야 할 문제다."

국민의힘 홍준표 대통령선거 예비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아젠다위원회는 2일 오후 2시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좋은 일자리를 찾아 서울 등으로 떠나 부산의 청년인구가 10년 간 15만명이나 감소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조경태(부산 사하구을) 홍 캠프 선대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부산을 아시아 금융허브로 만들겠다는 홍 예비후보의 공약과 관련, 추진 계획을 설명했다.

앞서 홍 예비후보는 지난달 18일 TV합동토론회서 부산의 청년인구 감소에 대한 대안으로 '국제금융 자유도시 구축'이라는 공약을 내세운바 있다.

조 선대위원장은 금융감독원 부산 이전을 제시하며 "(금감원 이전시) 금융 관련 기관의 동반 이전 또는 지사 설치, 금감원 업무 관련 부산 방문 국내외 고객 등 관련 사업, 임직원 이주 등으로 부산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금감원 평균 임금이 1억원이 넘어 취업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직장으로, 부산 지역 청년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게 되고, 채용시 지역 인재를 우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그는 디지털자산 거래소 설치도 제안하며 "현재 부산시는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에서 디지털사잔 통합 거래소 설립을 추진 중에 있어 신정부 출범시 전폭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혁신적 금융산업의 환경 구축을 위한 '규제 없는 금융특구' 추진, 선박·해운 금융산업 특화 등 아시아 금융허브 구축 등 계획을 전했다.

조 선대위원장은 마지막으로 "홍준표 예비후보가 대통령으로 취힘하면 부산 국제금융 자유도시 조성 방안을 국정 안젠다에 포함해 부산시, 기획재정부(금융위), 총리실, BH로 구성된 TF를 통해 지속적으로 과제를 검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