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광주 건국초6 김유은,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육상 2관왕

  • 전국 | 2021-10-07 16:17
광주 건국초등학교 6학년 김유은 학생이 지난 5일~7일 전북 익산에서 열린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서 청각장애를 딛고 육상 2관왕에 올랐다./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 건국초등학교 6학년 김유은 학생이 지난 5일~7일 전북 익산에서 열린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서 청각장애를 딛고 육상 2관왕에 올랐다./광주시교육청 제공

청각장애 딛고 100m, 200m 부문 금메달 2개 목에 걸어

[더팩트ㅣ광주=박호재 기자] 광주 건국초등학교 6학년 1반 김유은 학생이 5~7일 전북 익산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제15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육상부문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7일 건국초에 따르면 김유은 학생은 광주지역 초등학생 대표로 참가해 이번 대회 육상 부문에서 100m 15초, 200m 30초의 기록으로 금메달 2개를 목에 걸었다.

청각 장애를 가지고 있는 김유은 학생은 달리기를 좋아해 4학년 때부터 자신의 장기인 육상 선수로 활동하고 있다.

건국초 이아영 담임교사는 "평소에 친구들과도 잘 어울리고, 학교교육과정에도 충실하게 참여하며 꿈을 키워가는 유은이가 정말 대견하다"고 말했다.

건국초 어울림반 김옥진 교사는 "유은이가 더운 날씨에도 열심히 연습해 대회에서 훌륭한 성적을 거둬 기쁘다"며 "유은이에게 아낌없는 칭찬과 격려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