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햄버거 브랜드 세트 할인율 '천차만별'… 소비자들 '혼란'
더불어민주당 민형배 의원(광주 광산을)이 국감자료를 통해 분석한 결과 햄버거 브랜드 세트 할인율이 천차만별인데도 메뉴판에 단순가격만을 표시해 소비자들에게 혼란을 안겨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 왼쪽부터 버거킹의 킹치킨 버거세트, 롯데리아 한우 불고기 세트, 맥도날드 맥치킨 세트./ 각 사 홈피 제공
더불어민주당 민형배 의원(광주 광산을)이 국감자료를 통해 분석한 결과 햄버거 브랜드 세트 할인율이 천차만별인데도 메뉴판에 단순가격만을 표시해 소비자들에게 혼란을 안겨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 왼쪽부터 버거킹의 킹치킨 버거세트, 롯데리아 한우 불고기 세트, 맥도날드 맥치킨 세트./ 각 사 홈피 제공

민형배 의원 "메뉴판 단순가격 기록보다 할인율 명확히 적시해야"

[더팩트ㅣ광주=박호재 기자] 햄버거 브랜드의 세트 할인율이 천차만별인 것으로 나타나 소비자들에게 혼란을 안겨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5일 국회 정무위 민형배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주 광산구을)이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주요 5대 햄버거 브랜드(버거킹, 맥도날드, KFC, 맘스터치, 롯데리아) 제품의 버거 단품가격과 세트가격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세트별 할인율은 모두 제각각인 것으로 집계됐다.

브랜드별 세트 할인격차가 가장 큰 곳은 버거킹이었다. '킹치킨버거세트' 구성 상품을 각각 단품으로 구매하면 6200원인데, 세트 가격은 4200원으로 할인율이 32.26%로 가장 높았다. 반대로 '스태커4 와퍼세트'는 할인율이 9.26%로 가장 낮았다. 두 세트당 할인율 차이는 23%였다.

맥도날드는 '맥치킨세트'가 29.69%로 가장 높은 할인율을 기록했고, '치즈버거세트'는 13.02%p 적은 16.67%만 할인되는 것으로 분석됐다.

KFC는 '치킨불고기버거세트'와 '트위스터세트'가 동일하게 25.33%로 높은 할인율을 보였고, '블랙라벨폴인치즈세트'가 17.12%로 가장 낮았다. 두 세트간 할인율 격차는 8.21%였다. 맘스터치는 할인율 차이가 5.49%였다.

롯데리아는 상대적으로 세트간 할인율 격차가 가장 작았다. '치킨버거세트'의 할인율이 23.53%였고, '한우불고기세트'가 18.35%로 5.18% 차이를 기록했다.

민형배 의원은 "코로나19 등 여러 이유로 패스트푸드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다"며 "메뉴판에 단순 가격만 기록하기 보다 할인율을 명확히 적시함으로서 소비자의 합리적 선택권을 보장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