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2021 진안홍삼축제' 온라인으로 만나요

  • 전국 | 2021-09-09 15:11
진안홍삼축제 추진위원회는 9일 마이산 북부 산약초타운에서 제3차 총회를 열고 비대면 온라인 축제로 개최하는 2021 진안홍삼축제의 세부프로그램을 확정했다. /진안군 제공
진안홍삼축제 추진위원회는 9일 마이산 북부 산약초타운에서 제3차 총회를 열고 비대면 온라인 축제로 개최하는 2021 진안홍삼축제의 세부프로그램을 확정했다. /진안군 제공

[더팩트 | 진안=최영 기자] '2021 진안홍삼축제'가 비대면 온라인 축제로 열린다.

진안홍삼축제 추진위원회는 9일 마이산 북부 산약초타운에서 제3차 총회를 열고 비대면 온라인 축제로 개최하는 2021 진안홍삼축제의 세부프로그램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총회에 참석한 위원들은 축제의 취지를 살리며 방역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비대면 온라인 축제로 만들자고 뜻을 모았다.

온라인 진안홍삼축제는 다음달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진안군 공식 유튜브 채널인 '빠망TV'와 줌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진행된다.

축제 프로그램은 크게 참여형, 시청형, 공모전 및 이벤트 등 3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참여형 프로그램으로는 진안홍삼 골든벨, 스타 셰프와 함께하는 홍삼음식 체험, 농특산물 라이브 커머스 등이 운영된다.

시청형 프로그램은 개막식(개막공연), 청소년 e-스포츠 축제, 몽금척 퍼레이드, 진안 홍삼 홍보 등이 준비되며, 공모전 및 이벤트 프로그램으로 진안자랑 UCC공모전, SNS인증 이벤트, 코로나19 희망나눔 프로젝트 등이 추진된다.

축제와 관련한 정보과 참여형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진안홍삼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명석 홍삼축제 추진위원장은 "진안홍삼축제가 온라인 축제로 새롭게 시도되는데 그간의 명맥과 명성을 잇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며 "코로나 19로 모두가 힘든 상황속에서도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춘성 군수는 "진안군의 대표 축제인 진안홍삼축제가 온라인으로 처음 발을 내딛는 만큼 군에서도 성공적인 축제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