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화성시, ‘어르신, 집에서 진료 받으세요’

  • 전국 | 2021-09-06 13:31
화성시가 수술이나 질환으로 거동이 어려운 이들을 위해 ‘방문진료 시범사업’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화성시 제공
화성시가 수술이나 질환으로 거동이 어려운 이들을 위해 ‘방문진료 시범사업’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화성시 제공

‘노인돌봄 전달체계 개편 시범사업’6월부터 방문진료 서비스 개시

[더팩트ㅣ화성= 최원만기자]수술이나 질환으로 거동이 어려운 이들을 위해 화성시가 ‘방문진료 시범사업’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행정안전부 ‘노인돌봄전달체계 개편 시범사업’을 운영 중인 화성시는 지난 6월부터 거동이 불가능한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방문진료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해당 서비스는 관내 의료기관 의사가 직접 대상 가구를 방문해 건강상태 확인 만성질환 관리 검사 처치 건강교육 등을 제공하는 형태다.

또한 해당 가정의 상황에 따라 보건소 방문간호 서비스와 집안 내 낙상예방을 위한 주택개조 서비스, 맞춤형 복지 서비스도 연계가 가능하다.

진료 신청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권역별 통합돌봄본부으로 하면 된다.

진료비는 일반 건강보험가입자 및 피부양자는 30%, 차상위계층과 의료급여 수급자는 5~10%의 본인 부담이 발생한다.

박민철 복지국장은 "지난 석 달간 35명의 어르신이 이용해 대상자뿐만 아니라 보호자의 만족도 역시 높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어르신이 지역 내에서 보건, 요양, 일상생활, 주거까지 통합 돌봄으로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