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무주군, 제26회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 전국 | 2021-09-02 12:19
제26회 전북 무주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가
제26회 전북 무주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가 "더 좋은 세상, 성평등을 향해"라는 슬로건을 걸고 2일 무주읍 전통생활문화체험관에서 개최됐다. /무주군 제공

"차이는 OK 차별은 NO"

[더팩트 | 무주=최영 기자] 제26회 전북 무주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가 '더 좋은 세상, 성평등을 향해'라는 슬로건을 걸고 2일 무주읍 전통생활문화체험관에서 개최됐다.

2일 군에 따르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발열여부와 마스크착용, 출입자 확인,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무주군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하고 무주군이 주최했으며 관내 여성단체 회원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기념식과 양성평등 실현을 갈망하는 양산 퍼포먼스 등에 함께 했으며 무주군여성단체협의회 정명임 회장(65세, 무주읍)과 무주군농가주부모임 석진숙 회장(65세, 무주읍)이 양성평등 정착에 기여한 공로로 무주군수 표창을 받았다.

무주군새마을부녀회 최미영 회원(60세, 안성면)은 무주군의회 의장 표창을, 무주군자원봉사센터 김인환 센터장은 무주군여성단체협의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양성평등은 가정과 지역사회, 국가발전을 위한 자원을 키우는 일인 동시에 행복지수를 높이는 척도인 만큼 뿌리 깊은 정착을 위해서는 지속적인 교육과 인식개선 노력이 필요하다"며 "양성평등의 가치를 기반으로 무주다운 무주, 행복한 군민 실현을 위해 발굴 추진하고 있는 정책들이 실질적인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함께 해 달라"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