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남원경찰서는 '제77대 이동민 경찰서장'이 취임했다고 19일 밝혔다. /남원경찰서 제공
[더팩트 | 남원=최영 기자] 전북 남원경찰서는 19일 제77대 이동민 남원경찰서장이 취임했다고 밝혔다.
이동민 서장은 전주해성고와 동국대학교 경찰행정학과를 졸업 한 후 지난 1989년 경찰간부후보 37기로 경찰에 입문했다.
이후 지난 2012년 총경승진 후 전북청 정보화장비담당관, 군산경찰서장, 전북청 정보과장, 익산경찰서장, 임실경찰서장, 전북청 안보수사과장 등을 역임하다 제77대 남원경찰서장으로 부임했다.
이동민 서장은 취임사에서 "기본과 원칙이 훼손되면 무질서가 초래되고 신뢰가 무너지기 때문에 시민이 존중되는 치안환경조성을 만들고 '주민밀착 치안행정'이라는 제도의 도입 취지에 맞게 지역 주민의 애로사항을 우리 가족의 문제처럼 시원하게 해결해 드리는 적극적 행정, 능동적 법집행이 필수로 자리 잡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 서장은 기본과 원칙을 토대로 책임감 있는 경찰업무수행, 업무에 유능한 경찰육성, 소통과 화합하는 직장분위기 조성 등을 꼭 이뤄내겠다고 다짐했으며 코로나19가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방역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철저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등 방역적 경찰활동을 전개해 줄 것을 당부했다.
scoop@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