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정읍시-덴하우스-테라에코, 첨단과학산업단지 투자협약
권경환 ㈜덴하우스 대표는 “기업인들에겐 지금의 현실이 굉장히 어려운 시기인 만큼 각고의 노력이 필요하다”며 “정읍시에서 많은 기업이 모범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정읍시 제공
권경환 ㈜덴하우스 대표는 “기업인들에겐 지금의 현실이 굉장히 어려운 시기인 만큼 각고의 노력이 필요하다”며 “정읍시에서 많은 기업이 모범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정읍시 제공

덴하우스 30억원·테라에코 35억원 투자, 신규일자리 창출 기대

[더팩트 | 정읍=곽시형 기자] 첨단 방사선 연구소 기업인 ㈜덴하우스와 화장품 전문 생산 기업인 ㈜테라에코가 첨단과학산업단지에 65억원을 투자한다.

정읍시는 덴하우스, 테라에코와 15일 정읍시청에서 첨단과학산업단지에 65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덴하우스는 신정동 첨단과학산업단지 내 5543㎡ 부지에 30억원을 투자하고 10명의 신규 직원을 채용하게 된다.

덴하우스는 정읍첨단방사선연구소 내 실용화 연구동에 입주해 있는 연구소 기업이다. 수년간 첨단방사선 연구소와 R&D(연구개발)로 기술을 축적한 회사로써 주요 생산품은 의료용 골재생제다.

테라에코는 3894㎡ 부지에 35억원을 투자하고 11명의 신규 직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인천에 소재한 기업으로 해양성 추출물을 이용한 마스크팩 등을 생산하는 화장품 전문회사다.

두 회사는 지역 인재 고용 등의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고 투자 이행 등을 통해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최대한 노력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시는 투자보조금 지원과 인허가 절차 진행 등 행정적 제반 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조할 방침이다.

유진섭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우리 정읍에 투자를 결정해 주신 덴하우스와 테라에코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두 기업이 우리 정읍에 튼튼하게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행·재정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권경환 덴하우스 대표는 "기업인들에겐 지금의 현실이 굉장히 어려운 시기인 만큼 각고의 노력이 필요하다"며 "정읍시에서 많은 기업이 모범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