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서천군, 서천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본격 추진
충남 서천군이 추진 중인 서천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이 지난 5월 문화재 현상변경 허가를 통과해 6월에는 공공건축 사업계획서 사전 검토를 마쳤다. /서천군 제공
충남 서천군이 추진 중인 서천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이 지난 5월 문화재 현상변경 허가를 통과해 6월에는 공공건축 사업계획서 사전 검토를 마쳤다. /서천군 제공

공공건축 사업계획서 사전검토 완료...2023년 신청사 이전

[더팩트 | 서천=김다소미 기자] 충남 서천군은 서천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이 관련 절차를 거쳐 본격 추진 궤도에 올랐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5월 문화재 현상변경 허가를 통과, 6월에는 공공건축 사업계획서 사전검토를 완료해 본격 추진 궤도에 오른 것이다.

군에 따르면 서천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은 지난 5월 문화재 현상변경 허가를 통과한데 이어 6월에는 공공건축 사업계획서 사전 검토를 마쳤다. 이어 현재 농림축산식품부 기본계획 승인을 위한 중앙계획지원단 사전협의를 진행 중이다.

이 사업에는 국비 126억원 등 모두 180억원이 투입돼 서천군 청사 건물 및 주차장 부지를 활용해 복합문화 공간인 '서천 문화의 숲' 조성과 보행 환경 조성, 문화누리마당 조성, 고령친화 건강 시범 거점마을 조성 등이 추진된다.

서천 문화의 숲은 청사 건물 3개 동을 리모델링해 역사문화 전시 공간과 우리들 카페, 목공방, 건강프로그램실, 휴게공간, 강의실 등을 갖춘 주민 문화공간으로 조성된다.

또 군청사 주차장 부지를 활용해 잔디마당과 꽃밭을 조성해 커뮤니티 가든, 소풍 요가, 달빛음악회 등 일반주민 대상 이벤트 공간, 아이들의 야외놀이 문화공간으로 이용토록 할 예정이다.

노박래 군수는 "많은 주민이 거주하고 이용하는 서천읍인 만큼 주민의 목소리를 듣는 현장행정을 통해 애로사항 및 문제 해결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