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는 뜻을 같이 하는 사람들이 힘을 모아 공동의 목표를 이뤄가는 과정"
[더팩트 | 대전=김성서 기자]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12일 "정치는 뜻을 같이 하는 사람들이 힘을 모아 공동의 목표를 이뤄가는 과정"이라고 밝혔다.
최 전 원장은 12일 국립대전현충원을 찾아 부친인 최영섭 예비역 대령의 삼우제를 지낸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국민의힘 입당 여부를 묻는 질문에 "이런 원칙 하에서 입당 여부 및 시기에 대해서는 좀 더 검토해 볼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계획 및 정치 선언 등에 대해서는 "정치 참여 여부를 놓고 많은 고민을 했고, 정치 참여를 결심한 순간에 아버님 상을 당했다"면서 "이제 출발하는 단계에서 자세하게 말씀 드리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최 전 원장은 이날 백선엽 장군 묘소, 천안함 46용사 묘역, 연평해전·연평도 포격전 전사자 묘역 등을 차례로 찾아 애도를 표했다.
백 장군의 묘소 등을 찾은 이유에 대해서는 "백 장군은 평소에 아버님이 가장 존경하는 선배 군인으로서 몇 차례 만나 이야기를 나눈 경험이 있다"면서 "여타 묘역 역시 아버님이 정말 아까고 사랑하던 해군·해병 후배들인 만큼 아버님의 유지를 받들기 위해 방문했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