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울릉=조성출 기자] 울릉군은 5일 저동항 여객선터미널에서 울릉도 관광객 10만명 돌파 기념 이벤트를 개최하고 10만번째 관광객에게 특산품 및 꽃다발 등을 증정했다.
이날 행운의 주인공은 포항 썬라이즈호 편으로 울릉도를 찾은 전주시에서 온 소진호(46)씨로 가족여행을 2박 3일 일정으로 울릉도를 방문해 10만번째 깜짝 행운의 주인공이 됐다,
9만9999번째 관광객은 정읍시에서 온 이옥경(63)씨. 10만1번째 관광객은 서울에서 온 박동욱(50)씨로 당첨됐다.
이들에게는 울릉 사랑 상품권과 지역특산물 세트, 울릉 아일랜드 투어패스권, 여객선 왕복 승선권(대저해운 후원) 등이 제공됐다.
이번 행사는 여행패턴의 변화가 국내여행으로 전환됨과 동시에 방송매체 및 홍보활동 강화로 울릉군의 관심 증가로 인해 작년(8월 10일)보다 1개월 정도 빨라진 7월 5일에 진행됐다.
특히, 입도객 맞이 이벤트에 당첨되신 박동욱(50)씨는 "어머니를 모시고 3대가 함께 온 여행으로 뜻깊은 이벤트에 당첨되어 대단히 기쁘다"며 "이번 여행을 계기로 다시 일상으로 복귀하면 울릉도·독도 여행을 지인들에게 적극 추천하겠다"고 말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10만번째 이벤트에 당첨되신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를 드리며, 코로나19가 아직도 진행 중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관광객분들이 저희 군을 방문해 주신데 대해 대단히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울릉군을 방문하시는 관광객들의 행복하고 안전한 여행과 다양한 관광프로그램 개발로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ktf@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