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대전시, '국제회의복합지구' 협의체 발족
대전시는 2일 시청에서 대전 국제회의복합지구 지정 공동 추진을 위한 협의체를 발족했다. / 대전시 제공
대전시는 2일 시청에서 대전 국제회의복합지구 지정 공동 추진을 위한 협의체를 발족했다. / 대전시 제공

대전컨벤션센터 일대 쇼핑, 호텔, 예술·전시 기관 등 참여

[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국제회의 시설과 호텔, 쇼핑, 문화예술단지 등이 집적돼 있는 대전컨벤션센터 일대를 국제회의산업 클러스터로 조성하기 위한 협의체가 구성됐다.

대전시는 2일 시청에서 대전 국제회의복합지구 지정 공동 추진을 위한 협의체를 발족했다.

협의체는 대전컨벤션센터와 호텔ICC, 국제회의 집적 시설인 롯데시티호텔, 호텔 오노마, 신세계백화점 엑스포점, 대전예술의전당, 시립연정국악원, 평송청소년문화센터 등과 시립미술관, 이응노미술관, 한밭수목원 등 국제회의 산업 연관기관들로 구성됐다.

협의체는 ▲국제회의 공동 유치 ▲대전 국제회의복합지구 지정 전략 수립 및 마케팅 ▲지구 활성화사업 아이템 발굴 ▲지구 방문객 친화 환경 조성 ▲회의시설-집적시설 간 협력지원 사업 등에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유득원 시 기획조정실장은 "국제회의복합지구 내 소통 채널이 마련돼 대전 마이스(MICE) 산업의 질적 성장이 가능해졌다"면서 "내년에 국제회의복합지구로 지정되고 고부가 가치산업인 마이스산업이 지속 가능한 먹거리산업이 될 수 있도록 협의체가 지원 역할을 톡톡히 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2022년 국제회의복합지구 지정을 목표로 대전컨벤션센터 일대 약 230만㎡(70만평)를 설정, 대전 국제회의복합지구 육성·진흥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승인을 얻으면 각종 부담금 감면, 국제회의복합지구 활성화 사업비 지원, 관광특구에 준하는 각종 혜택을 받게 된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