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개 공공기관 유치 성공, 서천·군산 공동 금강하구 마스터플랜 수립
[더팩트 | 서천=김다소미 기자] 노박래 서천군수는 "민선 7기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그 동안 추진했던 크고 작은 사업들의 성과를 군민들에게 돌려드릴 수 있도록 남은 임기동안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노 군수는 지난 24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민선 7기 3주년을 맞아 주요 추진 성과와 남은 임기 정책 방향을 발표했다.
군은 바이오특화 지식산업센터를 비롯해 해양바이오 산업화 인큐베이터, 항공보안장비 시험인증센터 등 3개의 공공기관 유치에 성공하며 해양생물 연구 및 바이오 기업 집적화, 산업화 클러스터 조성 기반을 마련했다.
또 장항 브라운필드 국제환경테마특구 조성 계획이 국가 계획으로 반영되고 충남형 그린뉴딜 1순위 핵심 과제로 선정되며 지역의 새로운 육성 기반을 다졌다.
특히 종천면 일원에 숙박시설과 가족레저형 휴양시설 등을 갖춘 대규모 관광단지 조성을 위한 3000억원 규모의 투자 협약을 체결하고, 서천화력 폐부지 개발 및 동백정 해수욕장 복원에 착수하며 사계절 체류형 관광지로의 도약을 기대하게 됐다.
이 밖에도 장항국가산단에 48개사와 9671억원의 투자 협약을 체결하고, 20년 숙원 사업이었던 판교지구 다목적 농촌용수 개발사업이 기재부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사계절 안정적인 농업용수 공급이 가능하게 됐다.
군은 ▲장항 브라운필드와 장항항 재개발 계획 등 국정 과제 반영 ▲공공기관 유치 및 산업 클러스터 강화 ▲서천·군산 공동 금강하구 마스터플랜 수립 등을 차질 없이 진행할 방침이다.
노박래 군수는 "우리 군이 당면한 지역 소멸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종합적 대응 체계와 탄소중립 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기반 마련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