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천안시, 한국전쟁 '백마고지 영웅' 오규봉 하사 추모
백마고지 전투의 영웅인 고(故) 오규봉 하사 추모 행사가 9일 천안성환초등학교에서 열렸다. / 천안시 제공
백마고지 전투의 영웅인 고(故) 오규봉 하사 추모 행사가 9일 천안성환초등학교에서 열렸다. / 천안시 제공

박격포탄과 수류탄 들고 적 진지 격파 후 산화

[더팩트 | 천안=김경동 기자] 한국전쟁 최대 격전지였던 백마고지 전투의 영웅인 고(故) 오규봉 하사를 추모하는 행사가 9일 천안성환초등학교에서 열렸다.

이날 박상돈 천안시장을 비롯한 유가족과 보훈단체장, 육군제9보병사단장 등 군부대, 추모회 등이 헌화 및 분향을 하며 오 하사의 숭고한 희생을 기렸다.

성환읍 출신으로 성환초등학교를 졸업한 고 오규봉 하사는 한국전쟁이 발발하자 육군 제9사단 소총수로 전쟁에 참전했다.

그는 한국전쟁 최대의 격전지였던 백마고지에서 강승위 소위, 안영권 하사 등과 함께 박격포탄과 수류탄을 들고 적진으로 돌진해 진지 3개를 파괴하고 산화했다.

박상돈 시장은 "자유와 평화를 위해 혼신을 다해 싸우셨던 백마고지의 용사가 있었기에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을 수 있다"며 "누구보다 나라사랑 정신을 실천하셨던 고 오규봉 하사가 우리 지역 출신이라는 점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