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독도박물관은 특별전시회 "어화 꽃 피는 울릉도·독도"를 개최한다./울릉군 제공
[더팩트 | 울릉=조성출 기자] 울릉군 독도박물관은 특별전시회 '어화 꽃 피는 울릉도·독도'를 개최한다.
1일부터 오는 2022년 4월 30일까지 독도박물관 별관 특별전시실에서 열리는 이번 특별전시는 울릉도와 독도의 해양환경과 어로문화의 역사와 특징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울릉도와 독도의 해양환경'에서는 울릉도와 독도에서 건강한 자연생태계가 형성되는 원인에 대한 과학적 설명과 현재의 모습을, 두 번째 '울릉도·독도 어업의 역사'에서는 조선시대부터 근대에 이르기까지의 이곳의 주요 해산물의 종류와 어업의 변화상을, 그리고 마지막으로 '울릉도 어업의 다양한 모습들'에서는 오징어, 김, 잠수부, 춘태, 떼배(미역) 어업 등 현대 울릉도 어민들의 실제 어업의 현장을 생동감 있게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독도박물관과 울릉군청이 소장하고 있는 과거와 현재의 다양한 어업 관련 사진자료를 활용해 관람객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시를 감상할 수 있게 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독도박물관과 울릉군청이 소장하고 있는 과거와 현재의 다양한 어업 관련 사진자료를 활용해 관람객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시를 감상할 수 있게 했다./울릉군 제공
특히 여러 어업의 현장을 직접 참여해 촬영한 동영상은 울릉도 어민의 건강하고 활기찬 삶의 모습을 생생히 전달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울릉도와 독도가 가진 아름답고 풍요로운 바다의 모습, 그리고 이곳을 지키고 가꾸어 나가고 있는 울릉주민의 활기차고 건강한 삶의 현장을 많은 관람객이 함께 느껴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tktf@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