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환 파주시장이 도 산하 공공기관 이전 공모 최종심사 프리젠테이션을 직접 발표하며 유치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드러냈다. 26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R&DB센터에서 열린 경기주택도시공사 이전 공모 최종심사에서 프레젠테이션(PT)을 직접 발표했다. 24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심사에 이어 두 번째다./파주시 제공
경과원 이전 공모심사도 직접 발표...공공기관 유치에 강한 의지 보여
[더팩트 | 파주=안순혁 기자] 최종환 파주시장이 26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R&DB센터에서 열린 경기주택도시공사 이전 공모 최종심사에서 프레젠테이션을 직접 발표하며 도 산하 공공기관 유치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드러냈다.
최 시장은 지난 24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심사에도 직접 발표에 나섰다.
이 날 최 시장은 "경기주택도시공사의 성장을 뒷받침할 파주의 개발여건 및 산업기반과 함께 경기주택도시공사의 평화산업 확장 가능성"을 근거로 파주로의 이전 타당성과 당위성을 설명했다.
경기도 전역으로 연결되는 우수한 접근성과 업무협력기반, 직원들이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는 정주여건까지 최상의 입지조건을 고루 갖추고 있다는 점도 강력히 피력했다.
최 시장은 "48만 파주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유치 응원에 동참해주신 덕분에 이재명도지사의 균형발전의지를 전국으로 확산시켜 자매도시까지 파주유치응원에 동참하고 있다"며 시민들의 간절한 염원을 강조했다.
한편, 이날 심사에는 파주시를 포함해 1차 심사를 통과한 5개 시·군이 참여했다. 최종결과는 5월 말 7개 기관 주사무소 입지선정 결과와 동시에 발표될 예정이다.
newswork@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