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전북교육청, 제18회 전북상업경진대회 27일 개최

  • 전국 | 2021-05-26 14:12
'제18회 전북상업경진대회'가 오는 27일 진경여자고등학교와 원광정보예술고등학교에서 개최된다. /전북교육청 제공
'제18회 전북상업경진대회'가 오는 27일 진경여자고등학교와 원광정보예술고등학교에서 개최된다. /전북교육청 제공

전북지역 상업계고 학생 240명, 회계실무 등 10종목 겨뤄

[더팩트 | 전주=한성희 기자] 전북지역 상업계고 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여 상업·정보능력을 겨룬다.

26일 전북도교육청에 따르면 '제18회 전북상업경진대회'가 오는 27일 진경여자고등학교와 원광정보예술고등학교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는 상업계열을 운영하는 도내 12개 특성화고등학교에서 학생 240여 명이 참가한다.

상업경진대회는 지식정보화 사회를 선도할 상업·정보 분야에 재능이 있는 학생을 조기에 발굴·육성하고, 직업교육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해마다 열리고 있다.

또 특성화고 학생들의 상업분야 능력 향상을 위해 경진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가며, 경진대회 출제는 상업계열 교육과정과 연계되도록 운영하고 있다.

경진분야는 회계실무, 창업실무, 사무행정, 전자상거래실무, 비즈니스영어, ERP, 금융실무, 세무실무, 취업설계 프레젠테이션, 경제골든벨 등 10개 종목이다.

종목별로 금상(1명)·은상(2명)·동상(3명)에게는 교육감상이 주어지며, 한국생산성본부장상(2명), 대한상업교육회전북지회장상(2명) 등에는 우수상이 수여된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