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 긍정적 효과 기대
[더팩트ㅣ담양=허지현 기자] 전남 담양군 '에코하이테크 담양산업단지'(이하 에코산단)가 100% 분양됐다.
27일 군에 따르면 에코산단은 담양읍 삼만리와 금성면 원천리 일원에 조성된 산업단지로 담양군, 한국투자증권, 현대엔지니어링 등 6개사가 출자해 개발됐다.
현재 75개 기업이 입주한 가운데 앞으로 25개 기업이 입주할 예정이다. 향후 2~3년 안에는 100개 업체가 본격 가동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에코산단은 2014년 착공해 4년간의 조성공사를 거쳐 지난 2017년 12월 준공 후 본격적인 기업유치에 돌입했다. 2019년 말까지 분양실적이 60%대에 머물렀다.
군은 사업시행사인 담양그린개발㈜과 함께 산업단지 미분양 해소 방안을 마련하고 관리기본계획 변경을 통한 업종 추가 등 수요자 맞춤형 마케팅을 추진했다.
산업단지에 입주한 기업과 연계된 기업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기업유치 활동을 전개한 결과, 코로나19로 인한 국내 경기침체로 투자심리가 위축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산업용지 100% 분양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에코산단은 58만㎡ 규모의 산업단지로 현재 자동차부품, 금속 및 식품가공업체 등 환경오염이 적은 업종만 유치해 군민들의 환경권 보호는 물론, 쾌적한 환경 조성으로 입주업체들의 근로환경을 한층 더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에코산단이 청년 일자리 창출과 포스트 코로나시대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산업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며 "분양기업의 입주가 하루 빨리 이뤄질 수 있도록 애로사항 등을 적극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