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세종지역 정치권 "대전~세종~충북 광역철도 반영 환영"
세종시의회 전경(왼쪽)과 국민의힘 로고./더팩트 DB
세종시의회 전경(왼쪽)과 국민의힘 로고./더팩트 DB

23일 세종시의회, 국민의힘 세종시당 환영 논평

[더팩트 | 세종=이훈학 기자]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에 대전~세종~충북을 잇는 광역철도망이 반영되자 세종지역 정치권이 환영을 표시했다.

세종시의회는 23일 논평을 통해 "정부의 이번 계획안 발표에 환영의 뜻을 표한다"며 "세종시를 비롯한 지방 대도시를 하나의 생활권으로 연결함으로써 국가 균형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대전도시철도 1호선에 정부세종청사와 조치원 구간 노선이 반영됨에 따라 세종시의 대중교통 수송 분담률 향상은 물론 인근 지역의 공항 및 KTX 등 주요 시설 이용 편의도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세종시당도 이날 논평을 통해 "교통연구원이 제시한 세종시 지하철 안에 대해 환영한다"고 밝혔다.

시당은 "정부의 이번 계획안 반영은 국민의힘이 그 동안 주장해온 지하철 안이 가장 현실적인 것임을 인정하는 평가"라면서 "20대 총선부터 최근 최민호 세종갑 당협위원장의 노선 조정 촉구까지 일관되게 대전도시철도 조치원 연장이 세종시 교통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고 말했다.

또 "이제 이춘희 시장과 시는 노선과 관련 정확한 입장을 표명하길 바란다"며 "시당은 세종 시민과 함께 대전도시철도의 조치원역 연장이 조속히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국토교통부가 지난 22일 발표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에는 대전~세종~충북 광역철도망이 반영됐다. 대전 반석~세종청사~조치원 구간은 신설하고, 나머지 조치원~청주공항 구간은 기존 충북선을 활용한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