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 도협회와 업무협약...발달 장애인 일자리창출 및 자립 지원 등 적극 협력
[더팩트ㅣ제주=문지수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가 도내 중증장애인생산품생산시설에서 만든 제품에 대한 구매를 확대해 사회적가치 창출에 나선다.
제주개발공사와 (사)한국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 제주특별자치도협회(협회장 이민숙)는 19일 중증장애인생산품생산시설인 제주시 조천읍 소재 아가곱드래에서 도내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창출 및 자립 지원을 위한 사회적가치 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올해를 ESG 경영의 원년으로 선포한 제주개발공사의 경영방침의 일환으로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 활성화를 통해 도내 발달장애인의 일감을 확보하고 이에 따른 발달장애인 일자리 확대 및 자활기회 마련의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키기 위한 협약이다.
현재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특별법’에 따라 공공기관은 총 구매액의 1% 이상을 중증장애인생산품으로 구매하도록 하고 있다.
이에 제주개발공사는 2018년 2억1900만원, 2019년 3억9700만원, 2020년 5억3900만원으로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량을 매년 확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중증장애인 우선구매 활성화, 중증장애인생산시설의 판로개척 공동노력, 중증발달장애인 일자리 제공과 근로능력 개발 지원 등 도내 발달장애인의 자립 생활을 증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협력할 예정이다.
협회에는 제주지역 직업재활시설 및 중증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 등 총 11개 시설이 가입돼 있다.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도민의 공기업으로서 우리 공사에서는 올해를 ESG 경영의 원년으로 삼고 사회적 책임 경영에 매진" 하고 있다며 "앞으로 중증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를 적극 이행하는 등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역할을 이행해 나갈 것" 이라고 강조했다.
hyejun@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