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공주시, 시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 실행계획' 추진
공주시 적극행정위원회 회의 사진./공주시 제공
공주시 적극행정위원회 회의 사진./공주시 제공

[더팩트 | 공주=김다소미 기자] 충남 공주시가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경제 회복을 위해 ‘2021년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수립했다고 9일 밝혔다

실행계획은 공직 사회의 실질적 변화를 유도해 시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 문화를 정립하기 위한 것으로 시민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중점 과제 선정에 대해 시민추천을 받았다.

이를 통해 올해 중점 추진할 과제와 함께 ▲적극행정 분위기 확산을 위한 제도적 기반 ▲적극행정 공무원 보호 지원 ▲소극행정 공무원 엄정 조치 등 4대 분야 10개 추진 과제를 선정했다.

특히,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공무원뿐만 아니라 공무직, 기간제 근로자까지 우수사례 선발 대상을 확대하고 다양한 인센티브를 부여했다.

이와 함께 적극행정 제도의 중추적인 심의‧자문기능을 하는 적극행정위원회의 운영 내실화를 위해 토목과 건축, 부동산,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추가로 위촉했다.

최덕근 기획예산담당관은 "동일한 업무를 수행하더라도 공무원의 혁신적, 창의적 아이디어와 적극적인 업무수행 자세가 획기적인 파급 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며 "시민이 만족하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공직문화 조성과 분위기 확산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