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서부지방산림청,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무심기 행사
서부지방산림청은 제76회 식목일을 맞아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무심기 행사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서부지방산림청 제공
서부지방산림청은 제76회 식목일을 맞아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무심기 행사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서부지방산림청 제공

2050 산림부문 탄소중립 실현 

[더팩트 | 남원=최영 기자] 서부지방산림청은 제76회 식목일을 맞아 온 국민이 나무심기에 동참하는 분위기를 확산하고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무심기 행사를 추진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나무심기 행사에는 장흥군, 산림조합중앙회, 장흥군산림조합, 지역주민 등이 참여해 장흥군 유치면 관동리 국유림에 편백나무 3000그루를 심었으며 우수조림지를 방문해 나무심기의 중요성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부지방산림청 관할 5개 관리소에서는 올해 573ha, 약170만 본의 나무심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전라남·북도, 경남서부 지역특성에 맞는 나무심기를 통해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서부지방산림청 관계자는 "지금 심어진 나무는 미래세대를 위한 소중한 자산으로 탄소흡수, 수원함양, 산림재해방지 등 공익적가치가 매우 크다"며 "나무심기에 국민 모두의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