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은 올해, 총 240억 원을 투입해 일자리대책 관련 5개 분야 168개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장성군 제공
2021년도 일자리대책 세부계획 공시…고용률 71.4% 달성 목표
[더팩트ㅣ장성=허지현 기자]전남 장성군이 올해 일자리대책 세부계획을 수립해 군 누리집(홈페이지)과 고용노동부 지역고용정보 네트워크에 공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지역일자리 목표공시제 시행에 따른 조치다.
지역일자리 목표공시제는 자치단체장이 임기 중 추진할 지역일자리 목표와 대책을 해당 지역 주민에게 공시하는 제도다.
올해 군은 총 240억 원을 투입해 일자리대책 관련 5개 분야 168개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희망일자리사업 등 취약계층 대상 공공일자리 확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등 고용 확대‧지원, 맞춤형 인력 양성을 위한 직업교육훈련 제공, 일자리센터를 통한 취업연계 강화, 신성장동력 산업 및 우량기업 유치를 통한 민간일자리 창출 등이 세부계획에 포함되어 있다.
이를 통해 4545명 규모의 일자리 창출과 고용률 71.4%를 달성하는 것이 목표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코로나 시대의 장기화로 인해 군민의 생활 안정이 시급한 상황"이라면서 "다양한 일자리사업 추진으로 민생경제의 어려움을 극복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인정받아 ‘2020년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 지난해 말 집계된 고용보험 피보험자 수가 2019년 대비 400여 명 증가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도 기록 중이다.
forthetrue@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