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충남 천안시 상반기 중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신청서 접수
지난 21일 진행된 어린이기획단 토론 모습/ 천안시 제공
지난 21일 진행된 어린이기획단 토론 모습/ 천안시 제공

[더팩트 | 천안=김경동 기자] 충남 천안시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CFC) 인증을 위한 막바지 작업에 돌입했다.

천안시는 올 상반기 중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위한 신청서를 접수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시는 지난 2019년부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기 위한 인증요건을 차례대로 갖춰나가고 있다.

지난 2년간 아동권리 인식 개선을 위한 아동권리교육,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제정, 유관·민간기관 협약, 추진위원회 구성, 아동참여기구 구성·운영, 아동친화도 조사 등을 추진했다.

또, 아동 100인 원탁토론회를 개최하고 아동과 직·간접으로 관련된 32개 부서 61팀 담당자 협의를 거쳐 아동친화도시 조성 4개년 추진계획을 수립했다.

아울러 오는 5월 진행할 어린이날 행사를 어린이가 직접 기획할 수 있도록 어린이 기획단을 구성해 토론회 등의 활동을 벌이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위한 분위기를 띄우고 있다.

박상돈 시장은 "어린이들이 권리를 누리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 4대 권리를 시정 전반에 도입하도록 노력하고 있다"라며 "또,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는 등 모든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