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교육청, 대학과 연계해 꿈창작 캠퍼스 개설
[더팩트ㅣ대구=박성원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이 빅데이터·게임 프로그래밍등의 강좌를 개설해 수강생을 모집중이다.
해당 강좌는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인‘꿈창작 캠퍼스'에서 수강할 수 있다.
‘꿈창작 캠퍼스’는 고등학교에서 개설하기 어려운 전문교과, 융합교육, 기초직업 교육 분야 강좌를 대학과 연계해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정규 교육과정 교과목을 개설하는‘교과형’과 창의적 체험활동으로 운영하는‘창체형으로 이원화해 운영한다.
‘교과형’은 전문교과를 수강한 일반계고 2, 3학년 학생이 신청하면 진로선택과목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게임 프로그래밍, 빅데이터, 방송콘텐츠 등 9개 교과를 지역 4개 대학과 연계해 개설 예정이다.
‘창체형’은 일반계고 학생들에게 융복합 주제 및 기초직업교육 분야 강좌를 통해 희망하는 진로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여주는 체험활동 프로그램이다.
운영강좌는 미래생명과학, 보건의료인 인턴체험, 미래자동차 시대의 상식 등 24개 강좌로 지역의 12개 대학과 연계해 개설예정이다.
‘꿈창작 캠퍼스’는 1기, 2기, 동계형으로 운영되며 이번에 모집하는 1기 강좌 신청은 23일 오후 5시부터 25일 오후10시까지 에듀나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