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전북대병원, 인턴 2차 정원 확보…'39명 모집·39명 지원'
전북대학교병원이 지방 국립대병원에서는 유일하게 인턴 모집 1·2차 모두 정원을 확보했다고고 2일 밝혔다. /전북대병원 제공
전북대학교병원이 지방 국립대병원에서는 유일하게 인턴 모집 1·2차 모두 정원을 확보했다고고 2일 밝혔다. /전북대병원 제공

지방 국립대병원 유일 1차 정원 초과에 이어 2차 모집서도 정원 확보

[더팩트 | 전주=이경민 기자] 전북대학교병원이 지방 국립대병원에서는 유일하게 인턴 모집 1·2차 모두 정원을 확보했다고.

2일 전북대병원 교육수련실에 따르면 지난달 21일부터 22일까지 실시한 2021년도 의과인턴 2차 모집을 실시한 결과 39명 모집에 39명이 지원했다. 이에 앞선 1차 모집에서는 15명 모집에 17명이 지원해 정원을 초과한 바 있다.

전북대병원에서는 이에 따라 지방 국립대병원으로는 유일하게, 전국 국립대병원에서는 서울대병원과 단 2곳만 1차와 2차 모두 정원을 충족시켰다.

이번 2차 모집에서는 수도권 대형 병원들에서는 정원 초과 현상까지 나타난 반면 지역의 경우 일부 수련병원을 제외한 대부분 병원들에서 미달 사태가 속출해 수도권과 지방 수련병원간의 양극화 현상이 두드러졌다.

이 같은 상황 속에서 전북대병원은 1차 이에 2차 모집에서도 무난하게 정원을 확보함에 따라 지방 수련병원의 위상과 자존심을 지켜냈다.

조남천 병원장은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 속에서도 인턴 모집 1차와 2차 모두 정원을 확보하기까지 많은 노력을 기울인 관계자들의 노고를 깊이 치하하며, 우리 병원을 지원한 수련의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체계적으로 수련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