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내 ‘칭찬합시다’ 게시판과 청사 내 비치한 칭찬엽서, 편지 등 통해 추천
[더팩트 | 군산=이경민 기자] 전북 군산시가 조직 내 친절 실천 분위기를 확산하고 직원간의 공감과 동기 부여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시민 추천 ‘2021년 민원담당 친절 공무원’을 선발한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2021년 연중으로 홈페이지 내 ‘칭찬합시다’ 게시판과 청사 내 비치한 칭찬엽서, 편지 등을 통해 시민들로부터 민원담당 친절공무원 추천을 진행한다.
선발대상은 시 소속 6급 이하 공무원으로 시민 감동을 위해 직무를 열심히 수행하며 신속, 정확, 친절한 민원 처리로 시민편익 증진과 민원행정제도 개선 등 감동행정을 구현하는 공무원이다.
선정방법은 시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도록 시민 추천 공무원과 신속한 민원업무 협조를 통한 동료추천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다. 선발인원에 대한 제한은 없으며, 다수 추천된 민원담당 친절공무원에 대하여 적격 심의를 통해 상·하반기 친절공무원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친절공무원 선발을 위해 청사 내 중앙로비 등에 칭찬엽서와 칭찬엽서함을 설치해 행정서비스에 만족한 시민이라면 누구나 칭찬엽서와 편지를 작성해 추천할 수 있도록 했다.
강임준 시장은 "진정한 시민 소통과 공감을 위해서는 공직자의 친절한 자세가 반드시 선행돼야 한다"면서, "이번 친절 공무원 선발을 통해 친절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겨 보며 모든 시민이 감동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시는 시민으로부터 칭찬받은 공무원을 발굴해 공직사회의 친절공무원상을 확립하는 등 친절 실천 분위기 확산과 동기 부여를 위해 친절공무원 추천을 상시 접수하고 상·하반기 민원담당 친절공무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scoop@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