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이병진 권한대행, ‘가덕 특별법’ 국회 상정에 총력 대응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17일 가덕신공항 특별법의 교통소위 법안심사를 앞두고 국회를 방문해 해당 소위 여야 의원들에게 특별법의 당위성과 필요성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부산시 제공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17일 가덕신공항 특별법의 교통소위 법안심사를 앞두고 국회를 방문해 해당 소위 여야 의원들에게 특별법의 당위성과 필요성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부산시 제공

교통소위 법안심사 전 1박2일 국회 방문

[더팩트ㅣ부산=김신은 기자] 부산시가 ‘가덕신공항 특별법’ 국회 상정을 앞두고 총력 대응에 나선다.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16일부터 1박2일간 국회 국토교통위 교통법안심사소위원회와 법제사법위원회 위원 등을 만날 예정이다.

이 권한대행은 특별법 제정의 중요 단계인 교통소위 법안심사(17일) 전 해당 소위 여야 의원들을 만나 국토균형발전을 위한 가덕신공항의 당위성과 2030부산세계박람회 성공적 개최를 위한 조속한 특별법 제정의 필요성, 가덕신공항에 대한 기술적 쟁점사항 등을 설명한다는 방침이다.

또 이 대행은 부산지역 여야 의원에게 가덕신공항 특별법 본회의 통과에 힘을 보태줄 것을 요청할 예정이다.

이병진 권한대행은 "부울경 800만 시도민이 간절히 염원하고 있는 가덕신공항이 건설되기 위한 중요한 운명의 한 주가 다가왔다"며 "가덕신공항 특별법이 이번 2월 국회에서 반드시 통과되도록 부산시는 물론 경제계 및 시민단체들과 합심하여 마지막 순간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덕신공항 특별법은 17일 교통소위 법안심사 후 19일 국토교통위원회 전체 회의 심의·의결, 25일 법사위, 26일 본회의에서 의결 절차를 거칠 예정이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