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IMR

"전봉민 위법·특혜" vs "김문기 불법사찰"…부산시의회 여야 날선 신경전

  • 전국 | 2020-12-24 13:27
24일 열린 부산시의회 제292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조철호(왼쪽) 원내대표와 국민의힘 김진홍 원내대표가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하고 있다. /부산시의회 제공
24일 열린 부산시의회 제292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조철호(왼쪽) 원내대표와 국민의힘 김진홍 원내대표가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하고 있다. /부산시의회 제공

민주당 “제2의 전봉민 사태 재발방지책 마련”, 국민의힘 “김문기 의원 자진 사퇴하라”

[더팩트ㅣ부산=김신은 기자] 부산시의회 여야 원내대표가 24일 열린 제292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전봉민 의원의 위법·특혜, 김문기 시의원의 보복성 불법사찰 의혹과 관련해 날선 비판을 쏟아냈다.

부산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조철호 원내대표는 이날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먼저 "분노감과 안타까움 그리고 먹먹함 등의 복잡한 심정으로 제1야당인 국민의힘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한다"며 "국민의힘의 전신이 절대적 다수를 차지하던 제5대 시의회부터 제7대 시의회까지 12년간의 시의원 범죄내역을 조사해본 결과, 다양한 범죄의혹과 실제 범죄행위가 있었다. 참으로 부끄럽기 그지없다"고 말했다.

조 원내대표는 "이틀 전에는 국민의힘 전봉민 국회의원이 위법과 특혜 등의 의혹으로 여론의 뭇매를 맞으며 국민의힘을 탈당한 바 있다"며 "더욱이 일감 몰아주기와 일감 떼어주기 의혹, 편법증여 의혹 등을 취재하던 기자에게 전봉민 의원의 아버지가 3000만원을 건네려 한 부정청탁 사실이 만천하에 드러나면서 국민들은 부도덕의 끝판을 보며 실망감과 참담함을 금치 못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 "이틀 전에 국민의힘 전신인 새누리당 전광우 전 동래구청장이 건설업자에게 3000만원, 철거업자에게 1000만원의 뇌물수수를 한 범죄혐의로 징역 2년6개월에 벌금 6000만원이 선고돼 법정구속 됐다"며 "과거나 지금이나 변한 게 없다. 국민의힘에서는 3000만원이면 모든 것이 해결되는 것이냐"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본회의를 통과하는 대로 전 국민의힘 전봉민 의원의 특혜와 위법성 의혹에 대해 행정사무조사 특위를 구성해 면밀히 조사할 계획"이라며 "더 나아가 ‘제2의 전봉민 사태’가 재발되지 않도록 내실있는 재발방지대책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대표연설에서 김진홍 원내대표는 "지난해 김문기 시의원은 논문대필 갑질사건으로 시의회 윤리특위에 회부돼 30일 출석정지라는 중징계를 받은 바 있다"며 "자중하며 의정활동에 매진해도 모자랄 것인데 최근보복성 불법사찰 의혹의 장본인으로 또다시 부산시의회를 떠들썩하게 만들고 있다"고 자진 사퇴를 요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김 의원이 자진사퇴하지 않는다면 즉각 제명하는 등 공당으로서 책임있는 조치를 취해달라"며 "시의회 윤리특위도 즉시 징계안을 회부해 절차를 진행해 줄 것"을 촉구했다. 그는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및 직권남용 소지에 대해서는 사법당국에 즉각적인 수사를 의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