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정세현 경북도의원,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 위한 조례 발의
경북도의회 정세현 의원은 ‘경북도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고 16일 밝혔다. 정세현 의원이 도의회 본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경북도의회 제공
경북도의회 정세현 의원은 ‘경북도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고 16일 밝혔다. 정세현 의원이 도의회 본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경북도의회 제공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 위한 경북도의 책무 명시

[더팩트ㅣ구미=김서업 기자] 경북도의회 정세현 의원(민주당, 구미)은 ‘경상북도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2019년 충남 아산의 한 어린이보호구역에서 교통사고로 사망한 고 김민식군의 사건으로 국회에서 민식이법이라 불리는 ‘도로교통법’과 ‘특정범죄 가중처벌법 등에 관한 법률’이 개정된 바 있다.

이번 조례안의 주요내용은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경북도의 책무 규정, 어린이 통학로 등에 관한 실태조사와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에 관해 명시했다.

함께 어린이 등·하교 교통지도, 어린이 보호구역에서의 차량통제, 보행안전 보조장치 및 정류시설 등에 관한 사항, 교통안전을 위한 협력체계와 비영리 법인ㆍ단체, 학부모 단체 등에 대한 지원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정세현 의원은 "앞으로도 아이들이 통학로에서 교통사고의 위험에 떨지 않고 안전하게 다닐 수 있도록 의정 활동을 활발히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