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소재 DSR제강주식회사가 8일 이웃돕기 성금 1억원을 전달했다. DSR제강은 기업경영 실적에 상관없이 지난 12년동안 11억2천만원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해 왔다. /순천시청 제공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 소외계층 돕기 지속, 12년간 11억2천만원 기부
[더팩트ㅣ순천=유홍철기자]순천시 서면산단 소재 DSR제강주식회사가 지난 8일 순천시에 저소득층 지원을 위해 써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1억원을 전달했다.
순천시는 이날 전달식을 갖고 허석 순천시장, DSR제강(주) 김철 상무이사, 노동일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금을 전달했다. 전달받은 성금은 공동모금회를 통해 생활이 어려운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순천SOS센터 운영과 명절 위문금 등으로 지원될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 김철 상무이사는 "코로나19로 하반기 영업실적이 저조하지만, 홍하종 DSR 대표이사의 경영철학이 회사 실적과 상관없이 여건이 허락하는 한 계속 기부하여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것"이라고 대표이사의 뜻을 전했다.
허석 순천시장은 "힘든 상황에서도 매년 변함없이 나눔을 실천해준 DSR제강주식회사에 감사드린다. 연말에 이같은 따뜻한 마음이 온 시민들에게 전해져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DSR제강주식회사는 2009년부터 12년 동안 총11억 2천만원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순천시에 기탁해 왔다. 또 2011년, 2015년에는 모범 납세자로 선정되어 대통령표창과 도지사 표창을 각각 수상한 이력이 말해주듯 기업의 사회적 책무와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는 기업이다.
forthetrue@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