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리·유치원방과후·돌봄전담사 등 8개 직종 90명 채용 예정
[더팩트ㅣ제주=김용덕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이 9일 오전 ‘2021년 제1회 교육공무직원 공개채용 시행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공개채용 선발 대상은 8개 직종 90명이다.
세부적으로는 ▲조리사 10명, ▲조리실무사 28명 ▲유치원방과후과정전담사 15명 ▲돌봄전담사 18명 ▲특수교육실무원 13명 ▲안전실무원 4명 ▲교육업무실무원(과학) 1명 ▲치료사 1명 등이다
도교육청은 특히 이번 채용을 통해 사회적 약자층에 대한 배려를 강화했다.
저소득층 가정 구분 모집과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 구분 모집 등을 통해 저소득층 가정에 대한 고용을 장려, 특수아동에 대한 이해의 폭과 경험이 풍부한 학부모를 특수교육 관련 직종에 채용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이고 책임감 있는 업무수행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출산장려 정책에 부응하여 3자녀 이상 다자녀 가정 특별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 저출산 위기에 대응,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학교현장 맞춤형 인력 충원을 통해 학교교육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공개채용 응시 접수는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도교육청 별관 1층 앞 원서접수처에서 받는다.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전자우편 접수 방식을 병행할 계획이다.
채용시험은 2021년 1월 12일 실시하는 서류심사와 인성평가 거쳐 1월 29일 면접시험으로 진행되며, 최종합격자는 2월 2일에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한편 도교육청은 2020년부터 직무수행능력과 인성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토대로 교육현장에 적합한 인력채용 환경을 정착시켜 나가기 위해 교육공무직원 채용시험에서 전 직종 인성평가 도입, 체력 필요직종에 대한 체력인증평가 등을 도입,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2020년 상반기․하반기 2회에 거쳐 9개 직종 166명의 교육공무직원을 채용한 바 있다.
hyejun@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