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은 서귀포수산업협동조합(조합장 김미자)으로부터 학교급식용 제주수산물을 지원받아 도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산물 식습관 길들이기 행사’를 추진한다. / 제주도교육청 제공
[더팩트ㅣ제주=김용덕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서귀포수산업협동조합(조합장 김미자)으로부터 학교급식용 제주수산물을 지원받아 도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산물 식습관 길들이기 행사’를 추진한다.
25일 제주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서귀포수협에서 도내 36개교(초17교, 중11교, 고6교, 특수 2교)에 갈치순살 508kg, 제주은갈치어묵 869kg 총사업비 2천1백만원의 물량을 무료로 지원할 계획이다.
오는 12월 7일부터 12월 11일까지 급식시간을 활용하여 해당 학교별로 진행된다.
영양이 풍부하고 맛이 일품인 제주갈치를 학교급식에 제공하여, 학생들의 수산물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고, 최근 경기침체로 어려움에 처해있는 제주어민들의 시름도 덜어주는 이번 행사의 선한 영향력이 우리 학생들에게 따뜻한 식사로 고스란히 전해지게 된다.
도교육청은 지난 10월 27일 서귀포수협과 함께 코로나19로 수출판로가 막힌 제주뿔소라 소비촉진을 위하여 공직자 중심으로 공동구매행사를 전개하였으며, 학교급식에 제주뿔소라를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다양한 레시피도 제공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우리 학생들에게 훈훈한 선물을 전해주신 서귀포수협 관계자에게 고마운 말씀을 전하며, 학교급식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도 챙기고, 제주어민의 소득 증대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함께 상생하는 공직 기관의 모범적인 모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hyejun@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