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울릉군, 관광객 유치에 총력
울릉군은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강남 세텍(SETEC)에서 개최하는 ‘2020 서울 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해 주요 관광프로그램, 언택트(비대면) 관광지 및 향토 특산품 등을 관내 특산품 판매업체와 같이 홍보했다. /울릉군 제공
울릉군은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강남 세텍(SETEC)에서 개최하는 ‘2020 서울 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해 주요 관광프로그램, 언택트(비대면) 관광지 및 향토 특산품 등을 관내 특산품 판매업체와 같이 홍보했다. /울릉군 제공

[더팩트 | 울릉=조성출 기자]울릉군은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강남 세텍(SETEC)에서 개최하는 ‘2020 서울 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해 주요 관광프로그램, 언택트(비대면) 관광지 및 향토 특산품 등을 관내 특산품 판매업체와 같이 홍보했다.

서울 국제관광박람회는 (주)코트파에서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서울특별시,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협회 중앙회에서 후원하는 국내관광박람회로써 관광 관련 업체 및 지자체들이 참여하고 10만 명 이상이 관람하는 대규모의 행사이다.

울릉군은 효율적인 관광홍보를 하고자 수도권 파워블로거단을 초청하고 여행박람회 홍보 추진 전략을 수립해 울릉 관광 핵심 정보를 제공하고 청정 자연 이미지 인식 제고,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 진행 등 방문객 모객 활동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관광홍보를 진행했다.

홍보 내용으로는 울릉도 특산품 전시·시식 행사 및 가을 시즌 단풍여행과 다가올 내년도 관광시즌을 겨냥한 언택트(비대면) 관광지를 홍보하며 울릉군에서 내년에도 진행 계획인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트래킹하고 주요 관광지 투어를 하는 울릉 힐링 로드와 커플여행도 소개됐다.

또한 울릉도를 가는 방법인 선표 예약·예매와 관광정보를 한눈에 알 수 있는 앱과 울릉 아일랜드 투어패스 및 visit-울릉 여행 티켓 등 관광 tip을 중점으로 제공하며, 울릉도·독도를 쉽게 알아가고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운영해 울릉도에 대한 관심을 유도했다.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울릉군은 철저한 방역 수칙을 지키며 관광객들의 안전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점도 부각하며 울릉도의 안전한 관광이미지를 제기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이번 서울 국제관광박람회 울릉군 홍보관 운영을 통해 청정지역 울릉도의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고 적극적인 관광홍보와 함께 관광객들의 안전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철저한 방역수칙도 지키며 지속적인 관광마케팅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