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영광군은 9일 개최된 영광소방서 제58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에서 김준성 군수가 ‘명예 영광소방서장 위촉장’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영광군 제공
[더팩트ㅣ광주=성슬기 기자] 전남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9일 개최된 영광소방서 제58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에서 김준성 군수가 ‘명예 영광소방서장 위촉장’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사전행사로 만남의 광장에서 영광군 의용소방대와 함께 ‘불조심의 달 소방안전문화 캠페인’을 개최하고 재난 구조를 위해 출동하는 소방차를 배려하기 위한 소방차 길 터주기 동승체험도 실시했다.
소방서에서 개최된 기념식에서는 이달승 영광소방서장과 함께 소방행정발전에 기여한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및 민간 유공자 56명에 대한 대통령, 행정안전부장관, 소방청장, 도지사, 소방서장 표창장을 수여하며 그간의 노고를 감사하고 격려했다.
김준성 군수는 "소방조직이 항상 최일선에서 지역주민의 안전을 지켜왔다"며 "코로나19의 대유행에 맞서 나와 내 가족, 지역사회를 지키는 데 비상한 관심을 가지고, 구조와 화재진압 등 다양한 기술 연마와 신속하고 정연한 대응태세를 갖춰 지역 안전에 더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forthetrue@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