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전남교육청, 공립유치원 원장 대상…유아놀이중심 교육 활성화 모색

  • 전국 | 2020-11-10 14:54
전남도교육청이 2019 개정 누리과정 현장 안착을 위한 공립유치원 원장 대상 리더십 연찬회가 열리고 있다./전남도교육청 제공
전남도교육청이 2019 개정 누리과정 현장 안착을 위한 공립유치원 원장 대상 리더십 연찬회가 열리고 있다./전남도교육청 제공

2019 개정 누리과정 놀이중심 교육과정 실행 안착 방안 마련…리더십 연찬회 개최

[더팩트 l 무안=김대원 기자] 전남도교육청이 코로나19로 장기간 휴업하는 등 교육과정 공백이 빚어지고 있는 가운데 2019 개정 누리과정의 현장 안착을 위한 공립유치원 원장 리더십 연찬회를 10일 개최했다.

전남도내 공립 유치원 원장 2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연찬회에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요구되는 새로운 리더십을 통해 유아가 존중 받고 놀이가 살아나는 2019 개정 누리과정의 현장 안착 방안이 다양하게 모색됐다.

특히 관리자의 역할에 따른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 지원 방안과 교육공동체가 함께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강의에서 성결대학교부속유치원 김연진 원장은 "놀이중심 교육과정 실행과 안착을 위해서는 리프레시한 원장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면서 "원장이 교사를 이해하고 지지하며,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가 뜻을 같이해 응원해주는 것이 출발점이다"고 강조했다.

참석자들은 비대면, 휴업 및 원격수업 등 그동안 볼 수 없었던 교육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원장의 역할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온·오프라인 교육환경 속에서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의 효율적 운영 방안을 찾아야 한다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전남도교육청은 2019 개정 누리과정 현장 안착을 위해 앞으로도 공사립유치원 관리자·교사·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연찬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향후 유아가 존중받고, 놀이가 살아나는 교육과정 안착을 위해 노력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forthetrue@ft.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