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제주=김용덕 기자] 제주시는 그동안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이원화된 가족지원서비스를 통합해 제공하기 위해 통합 서비스 위탁 운영자를 공개모집한다.
접수기간은 지난 5일부터 12일 오후 6시까지 방문 접수한다.
추후 수탁기관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11월 중 최종 수탁자를 선정, 2021.1.1 ~ 2025.12.31까지 5년간 통합 운영을 맡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여성가족과 가족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제주특별자치도에 소재지를 두고 있는 ▲민법 제32조의 규정에 의한 건강가정사업, 다문화가족 지원 관련 비영리법인 ▲고등교육법 제2조의 규정에 의한 학교 ▲사회복지사업법 제2조제3호에 의한 사회복지법인 ▲공익법인의설립·운영에관한법률 제2조에 의한 공익법인 ▲비영리민간단체지원법 제2조에 의한 건강가정사업 또는 다문화가족지원 관련 비영리단체다.
위탁내용은 건강가정 ․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통합서비스 운영 및 관리 전반에 관한 사항, 일반·다문화·맞벌이·1인 가정 등에 맞춤형 서비스 발굴·지원 등이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다문화가족의 안정적 지역사회 정착과 다양한 가족의 종합적인 지원체계를 더욱 강화하여 건강한 가족,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서비스를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